전동화 수혜주 만도 주가 전망 재평가 시급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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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글을 보고계신 여러분의 기대를 배신하지 않기 위해 가타부타 잔말을 하거나 미사여구를 동원해 말을 꾸미지 않겠습니다. 그저 핵심만 요약하여 적을태니 끝까지 잘 따라와주세요. 이번에 함께 얘기해볼 종목은 바로 전장 부품사인 만도 주가로 왜 전문가들이 재평가가 시급하다 하는지 분석에 들어가 보겠습니다.

 

 

※ 목차보기

* 만도 최신이슈

 

* 만도 현황 분석하기

 

* 만도 전망 예상하기

 

※ 만도 최신이슈

 

* 만도, 단기 악재로 가려진 매력이 재평가될 때-신한

 

 

신한금융투자에서 만도에 대해 전장 부품사의 매력이 단기 악재로 인해 가려졌을 뿐이라고 평가하였음

정용진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친환경차 출시도 가속화 되고 있어 전동화 수혜주인 전장 부품업체 소외가 아쉽다라 말함

이어 만도의 1Q21 실적은 전년 대비 15.3% 증가한 1조5000억원,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250.3% 증가한 648억원이며 고수익성의 원천인 중국과 인도가 견조하며 중국 2월 수요는 115만대로 과거 평년 수준을 회복해 주요 고객의 선전과 중국 현지화에 따른 고성장이 예상된다 말함

 

* 만도, 한라대와 '스마트 모빌리티 인재 양성' 협약

만도와 한라대학교가 만도 R&D센터에서 '스마트 모빌리티 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함

양사는 공동으로 인공지능 기반 스마트 모빌리티 교육 플랫폼 '에이맵'을 구축 할 예정

4차산업 핵심기술 실습 'ABCD' 프로그램은 인공지능(AI), 빅데이터(Big Data), 코딩(Coding), 3D 디자인(Design) 등 실습 콘텐츠로 운영될 예정임

 

* 증강현실 기업 맥스트, 코스닥 상장 추진..예비심사 청구

 

 

증강현실(AR) 기술 기업인 맥스트가 올해 코스닥 상장을 목표로 기업공개(IPO)를 추진함

적자를 내고 있어 기술 특례로 상장할 계획이며‘A와 ‘BBB’등급 받음 상장 심사에는 최소 2개월이 소요될 것

맥스트의 주주로는 박재완 맥스트 대표(24.7%) 외에 현대차(5.3%)와 만도(6.7%) 등이 있음

 

※ 만도 현황 분석하기

 

* 만도의 현황

 

 

COVID-19의 영향으로 북미와 신흥국 지역의 공장 가동률 하락 및 수주 악화, 일부 지역의 용역 매출 축소, 로열티 수익 감소 등으로 전년동기대비하여 외형은 축소되었음.

 

공장 가동률 하락 및 사업구조 개편 과정에서의 인력과 생산시설 구조조정에 따른 비용 부담으로 영업이익은 전년동기대비 적자 전환되었으며 기타비용과 금융원가 확대로 순손실로 전환되었음.

 

COVID-19 재확산에도 고수익성 ADAS 매출 비중 상승, 미국OEM업체향 매출 회복 및 인도 내 기아차 공장 신규 가동과 모빌리티 사업 투자로 신사업 성장과 수익의 개선이 전망됨.

 

※ 만도 전망 예상하기

 

현재까지 만도는 저평가를 당하고 있었지만 신한금융투자에서 설명한 것 처럼 앞으로 세계의 방향이라 할 수 있는 전기차에 들어가는 부품을 생산하는 만큼 앞으로의 실적이나 전망이 밝을 것으로 보이며 이러한 부분이 저평가된 만도 주가를 견인하여 상승을 요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차트를 살펴보면 월봉은 사실 상승과 하락이 반반의 확률로 보이나 주봉에서 쌍봉을 만들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보이는데요. 일봉을 살펴보면 5일 선을 돌려세우고 20일선을 먹은 상태로 이대로 상승하여 60일선을 돌파한다면 높은 확률로 쌍봉을 만들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제가 작성하는 모든 글은 전문가가 아닌 제 개인의 의견을 적은 것으로 투자에 대한 책임은 온전히 본인에게 있다는 것을 밝히는 바입니다. 많은 양해 부탁드리며 모쪼록 투자하시는 분들 모두 성투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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