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대장 아모레퍼시픽 주가 전망 계속 날아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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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글을 클릭했다는 것은 역시 아시아의 뷰티시장은 선도하는 아모레퍼시픽 주가의 상승세가 언제까지 지속될지 그것이 궁금한 것이겠죠? 그런만큼 다른 사족은 건너뛰기로 하고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서 아포레퍼시픽의 최근 이슈와 기업현황을 분석해 앞으로의 전망을 예상해보도록 합시다.

 

 

※ 목차소개

* 아모레퍼시픽 최근 이슈

 

* 아모레퍼시픽 현상황 분석

 

* 아모레퍼시픽 전망 예상하기

 

※ 아모레퍼시픽 최근 이슈

 

* 아모레퍼시픽, 자회사 퍼시픽글라스 지분 매각

 

 

아모레퍼시픽그룹이 자회사 '퍼시픽글라스'의 경영권을 포함한 지분 60%를 화장품 업계 선도기업 프랑스 '베르상스'에 매각함

아모레퍼시픽그룹은 뷰티 계열사 중심의 핵심 사업에 역량을 집중하고자 이번 지분 매각을 결정했다고 밝힘

향후 퍼시픽글라스가 아모레퍼시픽그룹에 우선적으로 제품을 공급한다고 의무 조항을 설정했음

 

* 이베이코리아-아모레퍼시픽, 손 잡았다

G마켓·옥션·G9를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가 아모레퍼시픽과 파트너십 강화를 위한 업무 제휴 협약(JBP)을 체결함

쇼핑 경험 전반을 포괄하는 스마일 시리즈를 중심으로 전방위적인 협업을 추진한다는 계획을 밝힘

이베이코리아 관계자는 "아모레퍼시픽과의 전략적 협업을 통해서 세일즈·마케팅 전략을 다변화하고 쇼핑 컨텐츠와 고객 혜택을 강화하는 등 높은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함

 

* 줄인상 '배짱장사'에..소비자는 '버겁다'

 

 

아모레퍼시픽은 지난 달 초 제품을 재단장하면서 일부 품목 가격을 최대 13%까지 인상

이탈리아 명품 불가리는 지난 1일 반지, 목걸이, 팔찌 등 주얼리 제품 가격 상승

루이비통은 최근 일반 방도 제품을 29만원에서 31만원으로 일괄 인상

서용구 숙명여대 경영학과 교수는 “프리미엄 제품이나 명품 브랜드에 대한 수요상승과 일반 소비자 물가 상승으로 기업 입장에선 가격 인상에 대한 부담이 줄었다고 말함.

 

※ 아모레퍼시픽 현상황 분석

 

* 아모레퍼시픽 현황

 

 

COVID-19 확산에 따른 재택근무와 사회적 거리두기로 화장품 로드숍 매출이 감소하고 항공길 차단에 따른 면세점 판매 부진 및 중국 시장지배력 약화 등으로 인하여 전년동기대비 외형은 축소되었음.

 

로드숍 판매부진에 따른 고정비 부담 확대와 매출원가율 상승 등으로 전년동기대비 영업이익률 저하되었고 기타영업외수지 저하로 인해 순이익률은 하락하였음.

 

중국 내 럭셔리 브랜드의 판매부진에도 불구 이니스프리 등의 로드샵 매장 철수와 온라인 판매 집중을 통한 고정비 절감 효과로 수익성은 개선될 것으로 전망.

 

※ 아모레퍼시픽 전망 예상하기

 

팬데믹 사태가 길어짐에 따라 이를 만회하기 위한 아모레퍼시픽의 노력이 점차 빛을 발하고 있는데요. 특히 이베이코리아와 협업하여 적극적으로 이커머스 시장을 공략할 것으로 보여져 아모레퍼시픽 기업의 전망은 좋아보입니다. 또한 이런 기대가 주가에도 고스란히 반영되고 있는데요.

 

 

차트를 찬찬히 확인해 보면 월봉이나 주봉, 일봉 모두 상승세를 보이며 하락전조가 없어 아직 아모레퍼시픽 주가의 상승은 끝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적어도 26만 ~ 27만선까지 올라갈 것으로 예상되며 만약 이를 무난히 넘어선다면 30만선까지도 바라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제가 작성하는 모든 글은 전문가가 아닌 제 개인의 의견을 적은 것으로 투자에 대한 책임은 온전히 본인에게 있다는 것을 밝히는 바입니다. 많은 양해 부탁드리며 모쪼록 투자하시는 분들 모두 성투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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