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이크패드 교체비용 확인하기

반응형

브레이크패드는 운전자의 안전을 보장해주는 매우 중요한 부품인데요, 제동장치의 하나로 생명을 지켜줄 수 있는 유일한 부품입니다. 이러한 부품은 항상 예의주시하며 관리를 해줘야하는데요, 조금만 관리를 소홀히 하면 생명에 위협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절대 가볍게 넘겨서는 안됩니다.

 

 

특히 계절이 바뀔때마다 점검해야하는 것은 당연하며 운전자의 습관에 따라 교체주기가 매우 상이할 수 있어 3개월간격으로 점검을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브레이크패드 의심증상은? 

 

 

정비사가 아니라면 자기 차량의 브레이크패드에 문제가 생긴것을 알아차리기가 힘든데요, 이런경우 정비소에서 얘기하는 브레이크패드 불량 증상들을 몇가지 알아두는것이 좋습니다.

 

 

1. 브레이크패드 마모가 의심되는 경우 평상시 보다 페달이 더 깊숙히 들어가며 제동이 되기까지 시간이 걸린다.

 

2. 브레이크를 밟아도 차가 바로 정지를 하지 않고 제동하는데 시간이 걸린다.

 

 

3. 브레이크를 밟았을때 뭔가 끊어지는 듯한 느낌을 받는다.

 

4. 브레이크를 밟았는데 쇠가 긁히는 듯한 소리가 발생한다.

 

이와같은 증상들이 발생한다면 즉시 정비소를 방문하여 브레이크패드 마모상태를 점검해야만합니다.

 

 브레이크패드 교체주기 

 

 

 

운전 경력이 어느정되 되는 사람들은 자신 차량의 브레이크패드 마모상태를 어느정도 알 수 있는데요, 육안으로도 확인할 수 있어 빠른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보통 브레이크패드 교체시기는 패드가 3mm이하로 남았을때라고 하는데요, 이 시기를 넘어가면 디스크가 구부러져 더 큰 비용을 지불해야할수도 있습니다.

 

 

만약 디스크에 손상이 생겼을 경우 재생제품을 사용하여 교체를 하게되는데 상태에 따라 굳이 교체하지 않고 복원도 할 수 있으니 정비소에 꼭 물어보시기 바랍니다.

 

 

패드교체시기는 제조사마다 조금씩 상이한데요, 수동변속기를 장착한 차량의 경우 4만km~7만km까지 교체시기를 두고 있으며 자동변속기 차량의 경우 교환주기가 더 짧은데요, 운전자의 습관에 따라 매우 크게 달라져 자신의 운전습관을 살펴 일정 기간을 두고 점검을 수시로 받는게 좋다고합니다.

 

 브레이크패드 교체비용 

 

 

 

그렇다면 운전자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브레이크패드 교체비용은 얼마일까요?

 

 

보통 부품값과 공임비를 합산하여 청구하게 되는데요, 차량에 따라 가격은 조금씩 달라집니다. 보통 현대차량의 경우 부품값이 5만원선이며 공임비가 3만원으로 약 8만원의 브레이크패드 교체비용이 들어가게됩니다.

 

 

기아차량의 경우 부품값이 4만원에서 6만원까지로 형성되어 있으며 공임비는 동일하게 3만원인데요, 평균 7만원에서 9만원으로 조금씩 차이난다고합니다.

 

 

가격이 비싼 경우는 대형차량인 경우가 많으니 참고하세요.

 

 

한가지 팁을 드리면 부품만 구매를 한후 공임나라를 방문하면 공임비를 25,000원에 받고있어 금액을 조금더 아낄 수 있는데요, 보통 패드를 교환할때 앞브레이크패드, 뒷브레이크패드를 같이 교환하기 때문에 5천원씩만 아껴도 2만원이 아껴지는셈입니다.

 

그리고 앞서 안내하지 않은 쉐보레 차량이나 다른 타 외제차량들도 교체비용이 비슷하기 때문에 특별한 차량이 아니라면 위 금액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