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레이시아 이민 어라 생각만큼 어렵진않네요

반응형

매년 해외이주 신고자의 수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서울 시내에 열리는 이민 설명회만 봐도 정말 많은 사람들이 해외 이민에 관심을 두고 있구나 알 수 있는데요. 미국, 캐나다, 호주 같은 선진 국가로의 이민뿐 아니라 최근엔 동남아로의 이민이 주목받고 있다고 합니다.

 

 

취업 이민뿐 아니라 은퇴 이민자가 늘어남에 따라, 맑은 공기, 아름다운 자연경관, 저렴한 물가가 갖추어짐과 동시에 신흥개발국으로서 점점 인프라가 발달해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는 동남아가 각광받고 있습니다.

 

 

동남아시아 국가 중 특히 말레이시아 이민이 1위라고 해요.

 

 왜 말레이시아일까 

 

 

말레이시아는 2016년부터 이상적인 은퇴 이민지 차트에서 4년 연속 5위권을 차지할 정도로 인기 이민 국가예요.

 

 

안전한 치안을 갖추고 있고, 2018년 기준 약 105만 명의 사람들이 의료 목적으로 방문할 정도로 높은 의료 수준과 발달된 사회기반시설을 갖추고 있어 타 동남아시아 국가에 비해 이민을 가기에 가장 적합한 국가로 평받고 있습니다.

 

 

또한, 말레이시아는 전 세계에서 22위로 영어사용률이 '높음'에 속할 정도로 영어를 사용하다보니 자녀 교육을 목적으로 말레이시아 이민을 고려하시는 학부모들에게도 관심 국가라고 해요.

 

 

그리고 점점 동남아시아 성장 속도가 빨라지고 있고 이에 투자하고자 하는 투자자에게도 딱 좋은 국가죠.

 

 어느 지역이 좋을까 

 

 

사실 아는 사람이 없는 타지에서 살아간다는 건 쉽지 않는 일이죠. 급할 때 도움을 요청할 수 있는, 미리 가서 현지 생활을 겪었던 사람들의 조언을 구할 수 있는 곳에서 먼저 생활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한국인들이 많이 거주하고 있는 지역은 몬키아라(Mont Kiara)와 암팡(Ampang)이예요. 암팡은 초기 이민자들이 정착해 최초 한인타운이 조성된 곳입니다. 그러다보니 한국인을 상대로 한 한식당과 학원이 가장 많은 곳이예요.

 

 

몬키아라는 암팡에 비해 신도시이고, 제2의 한인타운이라고 불립니다. 현지인들보다는 한국, 일본, 유럽 각국의 주재원들이 체류하고 있는 곳이예요. 시내와 접근성이 좋고 국제 학교들이 밀집되어 있어 교육 목적으로 한 말레이시아 이민자분들이 많습니다.

 

 말레이시아 비자 

 

 

말레이시아 이민을 결정했다면 말레이시아 비자 발급을 받아야 합니다. 이민제도가 따로 없는 말레이시아는 MM2H(Malaysia My 2nd Home)비자라 불리는 장기 거주 체류 비자 프로그램이 있어요. 외국인들이 정식 노동 허가 없이도 일정 요건이 충족되면 장기적이고 안정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허가하는 프로그램이죠.

 

 

MM2H 비자 발급받으면 10년간 체류할 수 있고 10년 단위로 재연장이 가능합니다. 또, 의무 체류 기간이 따로 없어 자유롭게 왕래하실 수 있어요. MM2H비자 발급받으면 여러 혜택이 있으니 한 번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MM2H 신청 

 

 

 

MM2H 비자는 주 신청자의 연령과 소득 원천에 따라 신청 가능 조건과 준비 절차가 다릅니다.

 

 

때문에 본인에게 해당되는 조건을 잘 확인하시고 준비하셔야 해요. 또, 각 조건 별로 예치해야 하는 예치금도 다르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비자 신청 시, 모든 증빙 서류는 반드시 원본, 칼라본, 붉은 인감 날인본으로 준비하셔야 한다는 점 주의하세요.

 

 

말레이시아 이민 비자 신청자분들은 준비 서류가 상이하기 때문에 준비하시기 전 상담 받아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비자 신청 접수하고 비자 승인서 발급까지는 4~6개월 정도 소요됩니다. 비자 승인이 나면 승인 후 6개월 이내에 말레이시아에 직접 방문해여 예치금 납입, 보험, 건강 검진 등의 절차를 거쳐야 최종적으로 비자 승인이 떨어집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