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멀 라이프 집정리 도전하기

반응형

사람이 살면서 정리를 하는것은 정말 중요한 일인데요, 머리를 정리하는것도 회사의 내 책상을 정리하는것도 집을 정리하는것도 꼭 필요한 일입니다.

 

 

 미니멀 라이프 

 

 

그중에서도 인생의 절반을 보내는 집은 가장 정리가 필요한곳인데요, 최근 미니멀 라이프 집정리가 유행을 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물건에 대한 집착을 알고 버리기 시작했다고합니다. 현대인들이 바쁜 생활을 하면서 쉬고 싶은데 집안 환경이 쉴곳이 못되어 집을 나가는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집을 잘 둘러보면 수많은 물건들로 여기저기 포진되어 있는것을 볼수 있습니다. 전부다 나에게 필요하다고 생각하지만 결국 평상시에 사용하지 않는것들이 정말 많은데요, 미니멀 라이프를 즐기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1. 정리할 시기 정하기 

 

 

정리를 하는것도 시기를 정해두고 해야하는데요, 무작정 아무때나 정리를 하는것이 아니라 방문이 물건에 의해 안열리거나 서랍이 꽉차서 안닫히거나 물건이 쌓여 여기저기 튀어나와있을때 이럴때 정리를 해야합니다.

 

 

쉽게 말해 스트레스를 받고 짜증이 날때 변화를 주고싶을때 정리를 해야하는것입니다. 만약 하루라도 미룬다면 평생을 안하게됩니다.

 

 2. 버리는것도 기준이 있다 

 

 

 

미니멀 라이프 집정리에서 가장 중요한것이 바로 버리기인데요, 방송에도 나왔지만 무조건 모든 물건을 안쓴다고 해서 버리는게 아닙니다.

 

버리는것도 기준이 있고 그에 맞는것만 버려야하는것이죠, 버리는 기준은 이렇습니다.

 

a. 사용하지 않은지 1개월이 넘었다 > 바로 버리기 b. 동일한 물건이 여러개 있다 > 한개만 남기고 버리기 c. 자주 사용하지 않지만 꼭 있어야 하는 물건이다 > 물건의 집을 만들어 넣어주기

 

 3. 할인과 공짜에 속지말자 

 

 

 

최근 많은 기업들이 유리지갑을 열기위해 갖가지 수단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1+1은 기본이고 5+1, 10+1등 수많은 할인과 공짜 이벤트를 끝도없이 진행하고 있는데요, 이로인해 미니멀 라이프 집정리는 점점 멀어지는것입니다.

 

아무래도 어차피 사야하는데 미리 구매해서 더 싸게 구매한다면 좋다는 생각을 갖고 자꾸 사게되는것입니다. 이로인해 집안의 물건은 쌓이게 되고 큰집도 계속 좁아지고만 있는데요, 이러한 이벤트에 계속 유혹된다면 스스로에게 이 물품이 나에게 정말 필요한것인지 한번쯤 묻는 것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구매욕을 없애는것이 미니멀 라이프를 위한 지름길이라고해요.

 

 4. 공간에 목적을 부여하기 

 

 

아이방이면 아이방, 사무실이면 사무실, 모든 방은 이렇게 목적에 의한 방으로 설정이 되어있어야 정리하기가 쉽다고 합니다.

 

 

방의 크기가 중요한것이 아니라 목적을 정해두면 정리하기도 쉽고 활용도가 높아 같은 방이라도 훨씬 더 효율있게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만약 목적없이 놔두게 되면 창고처럼 변해가는 방을 보게되실거에요.

 

 5. 사지않기 

 

 

물건을 필요하다고 계속 구매하게 되면 점점 그 굴레안에서 벗어날 수 없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습관을 반복적으로 하면 물건을 버리는게 더 어려워진다고합니다. 비우는것도 중요하지만 사지 않는것도 중요한 습관중 하나이니 현명하게 대처해야합니다.

 

 

자, 이제 둘러보세요, 자신의 방이 더러운가요? 깔끔한가요? 바로 대답이 나오지 않는다면 이미 마음에 들지 않는곳에 있는것입니다. 그런 마음은 곧 자신의 감정으로 이어지고 항상 안정되지 않는 상태를 부여하게 되어 일상생활의 만족도가 떨어지게 됩니다.

 

미니멀 라이프는 행동하고 실천하는 사람만이 누릴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