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수구 냄새 없애는 방법 모음

반응형

혼자사는 사람이라면 하수구 냄새로 인해 불쾌감을 느낀적이 있을텐데요, 아무래도 혼자 살다보면 청소를 게을리하게 되는데 특히 하수구 부분은 더욱 청소를 안하게 됩니다.

 

 

하수구는 우리의 노폐물이나 세균, 이물질등이 결합되어 나쁜 요소가 항상 쌓여있는곳인데요, 이러한 곳을 청소하지 않고 방치한다면 악취는 물론이고 건강을 해칠수도 있습니다.

 

 하수구 냄새 없애는 방법 

 

 

하수구 냄새가 한번나면 의외로 오래가는데요, 이것은 내부 깊은곳 까지 세균이 번식하고 있다는것을 말하기 때문에 더욱 고생을 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이런 악취를 해결해주는 전문가들도 있지만 가격이 비싸 섣불리 부르지못하는데요, 집에서도 간단하게 할 수 있는 하수구 냄새 없애는 방법을 소개해드릴테니 참고해보세요.

 

 1. 레몬얼음 부어주기 

 

 

레몬하면 살균부터 떠오르시나요? 레몬에는 나쁜 세균을 없앨 수 있는 살균효능이 있어 하수구 냄새를 없애는데 최적화 되어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레몬즙을 짜서 붓는게 아니라 레몬즙을 짜고 얼음으로 만들어 하수구에 부어주는것인데요, 이때 소금과 함께 사용하면 냄새를 더 확실하게 잡을 수 있다고 합니다.

 

 2. 트랩설치하기 

 

 

 

하수구 냄새가 나는것에는 다양한 원인이 있지만 항상 물이 고여 습한 환경을 만들어주기 때문도 있는데요, 만약 물이 고여있지 않다면 냄새도 안나겠죠?

 

이를 위해 배수구에 트랩을 설치하여 배수구를 닫아주면 물이 고이는 부분도 없고 냄새가 올라오는것을 자동으로 방지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합니다. 하지만 근복적인 원인을 제거하는 것은 아니니 청소를 한 다음에 해주면 좋겠네요.

 

 3. 베이킹소다와 구연산 

 

 

 

베이킹소다는 천연세제로 이미 주부들에게 잘 알려져있는데요, 구연산과 함께 사용하면 강력한 세정효과를 가져다준다고 해요.

 

베이킹소다와 구연산을 하수구에 뿌린다음 물을 부어주면 거품이 올라오면서 살균작용이 일어난다고 하는데요, 뜨거운 물을 부을 경우 효과가 더욱 증대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4. 식초 사용하기 

 

 

 

식초는 정말 많은곳에 활용이 되고 있는데요, 하수구 냄새 없애는 방법으로도 식초가 최고라고 합니다. 식초에는 산성성분이 매우 강하게 들어있어 하수구에서 냄새를 발생시키는 원인을 확실히 제거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특히 미생물의 생성을 억제하여 오랫동안 세균으로 인해 더러워질 염려가 적다고 합니다.

 

 

게다가 평소에도 식초얼음을 만들어 맘에 넣은후 배수구 망에 넣어두면 악취제거는 물론 장기간 깨끗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해요.

 

 5. 락스청소 

 

 

락스는 주로 화장실을 청소할때 사용하게되는데요, 아무래도 천연세제가 아니다보니 사용을 안하게 되는데 악취가 정말 심한경우에는 락스를 활용하는것도 한가지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락스는 세정효과가 뛰어나기 때문에 조금만 부어주어도 완전히 제거가 되는데요, 물과 1:1 비율로 희석하여 분무기에 넣고 뿌려준뒤 하수구부분을 청소해주면 새것처럼 말끔해진다고합니다.

 

 

하수구 냄새 없애는 방법 너무나 쉽죠? 위 방법들중 자신이 가장 마음에 드는것으로 하거나 쉬울것 같은 것을 골라 활용한다면 앞으로 악취를 맡을 일은 없을것 같네요. 참고로 아이가 있는 가정이라면 마지막 5번의 락스는 사용하지 않는게 아이를 위해서도 좋을것 같으니 숙지해주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