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블릿pc와 노트북의 차이 알아보기

반응형

노트북은 데스크탑에서 벗어나 휴대하고 다니며 외부에서 컴퓨터 작업을 할 수 있는 휴대용 컴퓨터로서 사랑을 받아왔는데요, 하지만 태블릿pc가 생겨나면서 노트북과 태블릿pc의 소리없는 전쟁이 시작되었습니다.



언뜻 보기에 둘의 차이저음 태블릿pc에 있는 터치스크린이 노트북에는 없고 노트북에 있는 키보드가 태블릿pc에는 없다는 정도인데요, 하지만 파고들어가다 보면 이 두가지 외에도 여러가지 차이점이 존재하는것이 태블릿pc와 노트북입니다.



때문에 자신이 어떤일에 사용하고 컴퓨터 사용스타일이 어떤지에 따라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기기가 달라지게 되는데요, 지금부터 알려드리는 태블릿pc와 노트북의 차이를 보고 자신의 스타일에 맞게 사용할 기기를 선택해 보시기 바랍니다.


 태블릿pc란? 




태블릿pc는 펜을 이용하여 입력하는 휴대용 컴퓨터라는 뜻을 지니고 있습니다.



스크린에 스타일러스 펜을 이용하여 선을 그리거나 찍어 이미지를 그려내는 것이 태블릿pc의 시작이었는데요, 이러한 특성때문에 마우스나 키보드에 익숙한 보통사람들은 태블릿pc사용을 별로 반기지 않고 디자이너들이나 일부 전문가들 만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노트북이란? 



노트북은 휴대시 접고다니다 필요할대 펼쳐서 사용하는 컴퓨터로 보통 위쪽에 디스플레이가 있고 아래쪽에 키보드가 있는 형태를 뜻하는데요, 최초에는 무릎위에 얹어놓고 쓸 수 있는 pc를 가리키는 말이였습니다.


 태블릿pc와 노트북의 공통점 




출발은 다르지만 휴대에서 사용한다는 목적이 같은 이 두 제품은 공통점이 존재하는데요, 가장 기본적인 공통점이 휴대용이라는 것입니다.



때문에 배터리를 자체적으로 내장하고 있고 충전이 되어있다면 따로 전원연결이 없어도 사용이 가능하며 무게나 크기가 데스크탑에 비해 작고 무선네트워크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디스플레이를 자체적으로 가지고 있어 데스크탑처럼 별도의 모니터가 없어도 된다는것도 공통점입니다.


공통점까지 알아봤으니 여러분이 진정 궁금해하는 태블릿pc와 노트북의 차이점을 알아볼까요?


 태블릿pc만의 장점 



우선 태블릿pc의 장점은 무엇보다 노트북에 비하여 가볍다는 것입니다.


아무리 기술이 발전하였다고 해도 아직까지 노트북이 태블릿pc의 휴대성을 따라가기는 어려운데요, 특히 태블릿pc는 한손으로도 들고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휴대성이 강하기에 만약 휴대성에 큰 비중을 두는 사람이라면 태블릿pc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문서작업에는 힘이 들기 때문에 따로 소형키보드를 구비하는것이 문서작업에 도움이 되는데요



문서작업에 이런 에러사항이 있지만 태블릿pc는 노트북에 비해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을 제공한다는 장점도 있어 이런점을 보고 끌리시는 분들은 태블릿pc를 선택하여도 후회가 없을것입니다.


 노트북만의 장점 



다음으로 노트북의 장점은 키보드가 달려있다는 것인데요, 문서작업을 하기에는 아직까지는 터치나 펜보다 키보드가 압도적으로 편리하기 때문에 태블릿pc가 노트북을 따라오기는 힘이듭니다.



또한 기본적인 사양면에서 노트북이 높을 수 밖에 없기 때문에 그래픽이나 설계같은 작업을 할때는 노트북을 사용하는것이 좋고 많은 양의 데이터를 보관할때에도 태블릿pc보다는 노트북이 유리합니다.



태블릿pc 최대의 용량이라고 해도 128g정도인데 노트북은 하드디스크를 사용하여 최소 수백기가에서 최대 테라바이트급의 제품도 있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서로에 장점을 비교하니 태블릿pc와 노트북의 차이가 극적으로 드러나는것 같은데요, 이렇게 스타일이 상이한 제품인 만큼 만약 구매계획이 있으시다면 이 둘의 차이점을 잘 확인하여 자신의 업무환경에 맞는 제품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