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학습 신청서 쓰는법 간단요약

반응형

아이들은 학교에서 많은 것들을 배우지만 학교 안에서 보다 밖에서 배울 수 있는 것들도 많은데요. 거기다 아이들이 학교만이 아니라 학원이나 도장을 가야하고 친구들과 어울리다 보면 점차 부모님과 함께하는 시간이 줄어들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런 두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게 되었는데요. 그것이 바로 체험학습입니다. 하지만 저 체험학습갈래요! 한다고 무조건 학교에서 수업을 빼줄 수 있는 것이 아닌데요. 따라서 당당하게 학교에서 빠질 수 있도록 필요한 것이 바로 체험학습 신청서입니다.



음, 말이 이상해졌는데요. 무튼 체험학습을 아이와 함께 떠나기 위해서는 가정에서 이러이러한 것들을 계획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여러가지를 배울 수 있다는 내용을 기재할 수 있도록 체험학습 신청서 쓰는법을 알아야하는데요.


 체험학습 신청서 제출전 알아둘것 




그 전에 우선 알아둘 점들이 있습니다. 첫번째는 바로 학교를 결석하는 것이 아니라 체험학습은 가정 현장학습으로 대체되는 것으로 16년 부터 연간 10일간 출석으로 인정해준다는 것인데요.



이를 넘기게 되면 결석일수에 들어가게 되니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거기다 이 기간은 지역교육청마다 다르니 미리 확인해야합니다. 




두번째는 미리 선생님께 말씀드려야한다는 것인데요. 선생님이 누구누구가 체험학습을 간다네요. 하고 끝나는 일이 아니라 학교에 보고하고 결제를 받아야합니다. 


더구나 갑작스레 말하는 것은 예의가 아니기 때문에 선생님이 당황하지 않도록 넉넉하게 3일 ~ 일주일 전에는 말씀을 드리는 것이 좋습니다.


 체험학습 신청서 쓰는법 






긴장하신 것과 달리 체험학습 신청서는 작성이 아주 간단합니다.



양식은 학교마다 차이가 있기 때문에 인터넷에서 구하는 것보다는 해당 학교에 요청하여 신청서를 받는 것이 좋은데요. 괜히 다른 양식으로 작성했다가 학교에서 받아주지 않는다면 두번 일을 해야하기 때문입니다. 


 1. 인적사항 작성 


양식을 받았다면 인적사항부터 써내려가는 것이 기본이겠죠? 성명과 주소, 성별, 학년과 전화번호를 기입합니다. 이는 체험학습 기간이 지나도 학교에 출석하지 않을 시 연락이 안되면 결석처리가 될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통화가능한 번호를 적어두어야 합니다. 


 2. 기간과 장소 


체험학습 기간과 장소를 적어주는데요. 여러곳을 방문한다면 방문하는 곳 전부를 적을 필요는 없고 핵심일정만 간략하게 적어주시면 됩니다. 또한 시일도 가급적이면 하루정도는 여유를 두는 것이 좋은데요. 



체험학습을 다녀오고 체력적으로 힘들 수 있고 만약의 상황이 발생했을 경우를 대비하기 위함입니다.


 3. 학습계획 및 학습내용 


아마 이 부분이 많은 사람들이 고민하는 부분이 아닐까 하는데요. 너무 어렵게 생각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체험하는 프로그램의 내용과 그로인해 느낄 수 있는 점을 간단하게 적어도 좋고 아니면 체험학습 기간동안 어떤 일을 하게 되는지 쭉 적어주셔도 좋은데요. 


편하게 작성하시되 주의할 점은 꼭 이 체험학습으로 어떤 점이 교육이 되는지 적는 것입니다. 간단하게 느낄 수 있는 점이라 생각해도 좋은데요. 체험학습은 엄연히 교육의 연장으로 놀러가는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다 공란을 채워넣었다면 이제 마지막에 신고서 작성날짜와 학부모의 이름, 도장이나 싸인을 해주시면 체험학습 신청서 쓰는법이 끝마치게 됩니다.


어때요? 너무 간단하고 쉽죠? 체험학습 신청서 쓰는법이 너무 간단하고 쉽다고 허위로 기제하면 안되며 이는 아이들 교육에도 당연히 좋을 것이 없으니 꼭 잊지마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