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을 움직이는 명언 살펴보기

반응형

우리가 살아가면서 필수적으로 목표가 생기고 그 목표를 이루기 위해 노력하게 되는데요, 하지만 항상 꽃길만 있는것이 아니죠, 가끔 나타나는 가시밭 길들이 우리를 지치고 힘들게 하여 목표를 잃어버리게 하고 방황하게 합니다.

 

 

하지만 이럴때 마음을 움직이는 명언들을 읽으면서 흔들리지 않도록 자신을 다잡아야 당초 목표했던 자신의 꿈을 이룰 수 있는 것인데요, 저도 그렇고 마찬가지로 삶에 힘들어 있을 여러분을 위해 힘이되는 명언들을 모아보았습니다.

 

 명언모음 1 

 

 

 

못가진것에 대한 욕망으로 가진것을 망치지말라 하지만 지금 가진것이 한때는 바라기만 했던것중 하나였다는 것도 기억하라 - 에피쿠로스

 

 

도전은 우리로 하여금 새로운 무게중심을 찾게하는 선물입니다. 맞서 싸우지 마세요. 그저 중심을 잡을 수 있는 다르 방법을 찾아보세요. - 오프라윈프리

 

 

에피쿠로스와 오프라윈프리의 글귀를 보면 과거를 잊지 말고 새로운 도전을 하면서 삶을 다잡을 수 있도록 하는것을 알 수 있는데요, 참으로 멋진 말들인것 같습니다.

 

 

저도 이글을 읽으면서 나 자신을 다잡을 수 있었어요.

 

 명언모음 2 

 

 

내 생에 최대의 자랑은 한번도 실패하지 않았다는 것이 아니라 넘어질때 마다 다시 일어섰던 것이다. - 골드스미스

 

그림은 인생과 타협하려는 시도이며 그렇기 때문에 사람수 만큼 다양한 해결책이 존재한다. - 조지투커

 

확실한 성공공식은 알려줄 수 없지만 실패공식은 알려줄 수 있다. 늘 모두의 비위를 맞추려 하라 - 허버트 베이하드 스워프

 

 명언모음 3 

 

 

 

나는 행동으로 말미암아 삶의 밑바닥까지 왔다. 이 상황을 결코 받아들일 수 없다. 그러므로 나는 내가 해온 일을 멈춰야한다. - 엘리스콜러

 

 

나는 9천번의 슛을 놓쳤다 나는 약 300게임을 졌다 나는 경기를 뒤질을 수 있는 슛 26개를 놓쳤다 나는 살아오면서 계속 실패를 거듭했다 그것이 내가 성공할 수 있었던 비결이다 - 마이클 조던

 

처음 명언들과 달리 이 명언들을 보면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고 실패를 교훈삼아 계속 도전을 이어가라는 것을 느낄 수 있는데요, 명언들을 보니 결국 중요한 것은 단번에 해내는 것이 아니라 마침내 해내는 것이라는걸 알 수 있을것 같네요.

 

 명언모음 4 

 

 

 

생명은 생명을 낳는다 에너지는 에너지를 창출한다 사람이 부자가 되는것은 자신을 소모시킴에 따라 일어난다 - 사라 베른 하르트

 

 

남의 말을 경청하는 사람은 어디서나 사랑받을 뿐 아니라 시간이 흐르면 지식을 얻게된다 - 윌슨 미즈너

 

진짜 교육은 학교를 졸업하고 세상을 들어갈때 시작된다 - 로버트 기요사키

 

 명언모음 5 

 

 

두려움과 진정으로 맞서 싸울때 당신은 힘과 경험과 자신감을 얻는다. 당신은 당신이 할 수 없다고 생각하는 일을 해야만 한다. - 프랭클린 루즈벨트

 

아니하게 살고자 하는가? 그렇다면 항상 군중속에 머물러 있으라 그리고 군중속에 섞여 너자신을 잃어버려라 - 프리드리히 니체

 

나만이 내 인생을 바꿀 수 있다 아무도 날 대신해 줄 수 없다 - 캐론 버넷

 

현재 위치가 소중한것이 아니라 가고자 하는 방향이 소중하다 - 올리버 웬델 홈즈

 

 명언모음 6 

 

 

인내의 기술을 배워라 목표를 달성할 수 있을지 마음이 불안해질때 단련한 대로 마음을 다스려라 인내하지 못하면 긴장과 두려움이 생기고 낙담해 실패한다 인내할줄 알아야 자신감, 결단력, 합리적 시각이 생겨서 끝내 성공할 수 있다. - 브라이언 아담스

 

 

중요한것은 학습을 중단하지 않고 도전을 즐기고 애매모호함을 받아들이는 것이다. 종국에는 확실한 대답은 없기 마련이다 - 마티나 호너

 

지금 당신이 무얼 못가졌는지가 아니라 당신이 가진것으로 무얼할 수 있을지를 생각하라 - 어네스트 허밍웨이

 

 

마음을 움직이는 명언을 보며 힘을 받을 수 있는것은 위인들의 삶을 알기 때문이 아닐까 한데요, 위인들은 그들의 명언대로 실천하며 삶의 목표를 이루었기 때문에 그들의 말에는 힘이 있는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저도 이런 위인들 처럼 삶의 목표를 이루어 말에 힘이 담긴 사람이 되면 좋겠네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